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 기사에서 폴스타 2 (Polestar 2)의 안드로이드(Android) 인포테인먼트가 공개된 뒤로 폴스타가 제공하는 사용자 체험 앱을 설치하여 추가 테스트를 더 해보았는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추가로 확인된 특이사항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지난 다른 기사에 의하면, 이번에 발표된 안드로이드 OS의 인포테인먼트는 기존의 신형 볼보 차량에도 순차적으로 적용이 될 계획이니 미리 모양새를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기존차량의 센서스에서 동작하게 업그레이드되는 것은 아닐 것이고, 페이스리프트 버전 형태로 새로 나올 때마다 적용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참고로 체험앱은 스마트폰에서 실행하였으니 실제 차량에 적용될 대형 화면과 비율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폴스타 2의 윗모습이 공개되다

체험앱의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폴스타 우주 게임이 런칭되는데 이때 폴스타 2의 윗모습이 잠깐 나옵니다. 기존에 공개된 폴스타 2의 뒷모습과 동일하군요. 



폴스타 2 위에서 본 모습



핸따, 엉따, 엉시, 온도조절 메뉴

핸들열선, 열선시트, 통풍시트 UI는 기존과 유사합니다. 화면 하단 좌우의 시트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됩니다.

온도 조절의 경우는 기존과 달리 가운데에 위치합니다. 메인화면에서 +, -  버튼을 눌러서 조정하거나 온도숫자를 눌러서 드래그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존별 온도를 동기화시켰을 때와 아닐때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인 메뉴 - 좌우의 시트 아이콘을 누르면


핸따, 엉따, 엉시 조정 화면

온도 옆의  +, -로 온도 조절 가능


드래그로 온도 조정 시 메뉴 (동기화 또는 비동기화 시 화면)






커브 어시스트 추가

Function 메뉴에 가면 커브 어시스트라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해외의 신형 볼보 차량에 장착되는 Pilot Assist 3에 포함된 네비게이션 연동 기반의 반자율주행을 뜻하는 것 같네요. 커브에 따라 속도를 조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참조기사: 볼보니뉴스)



반자율주행 시 커브에서의 속도 조정 어시스트 메뉴로 추정




자주쓰는 메뉴

메인화면에서 온도 위의 가로줄을 위로 드래그하면 공조기 설정을 포함한 자주쓰는 메뉴가 나옵니다. 기사에서 말한 자주쓰는 메뉴의 최적화는 이 UI를 말하는 것 같네요. 


Main Climate 메뉴에서는 공조기 Auto나 에어컨, 풍향, 내기 등을 조정할 수 있고, Parking 메뉴에서는 어라운드뷰를 바로 보여주는게 아닐까 싶은데 이 메뉴는 아직 잠겨 있어서 정확한 확인이 안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 화면 - 음성이 지원되면 잘 못보게 될 화면일 수도




상단 알림창

상단의 가로바를 아래로 드래그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알림창이 뜹니다. 간결하네요.



구글 맵 업데이트 중이라네



이런 저런 기능을 보니, 일단은 기존 신/구형 볼보 UI의 한계를 보완하여 잘 구성이 된 것 같습니다. 화려하고 최첨단스럽지는 않습니다만, 인포테인먼트라는게 복잡하면 더 안전에 문제가 되니 미니멀리즘의 디자인을 목표로 한 것 같네요.


사용자들은 위의 메뉴들과 음성인식 지원으로 인해 더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특히 국내의 경우 신형 볼보의 음성인식 공조기 조작이 불가하였으니 더 격한 환영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기존 볼보 차량에도 추가금을 통하여 업그레이드가 된다면 필자도 당장 설치를 할 것 같네요.


볼보와 폴스타가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선택한 것은 신의 한수가 될 것 같습니다만, 한편으로는 국내에서 지도반출 문제로 구글맵에서 한국지도 관련 해상도나 업데이트 같은 부분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차량에 적용될 때에는 어떻게 반영이 될지 약간은 걱정이 됩니다. 이런 부분은 볼보코리아께서 사전 확인 후 잘 처리하여 수입해 줄거라 기대를 해 봅니다.





블로그 이미지

볼보니뉴스 eddy7

Volvo User's News & Info - 볼보자동차 유저의 소박한 블로그

댓글